2018 전주세계소리축제 포스터 확정
2018 전주세계소리축제 포스터 확정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6.03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올해 축제의 방향을 담은 주제와 이를 시각적 이미지로 완성한 메인 포스터를 확정 발표했다.

 올해 축제의 메인 포스터는 각기 다른 색과 패턴들을 조합해 ‘소리’를 매개로 한 판타지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있다. 파장과 진동, 오선지, 데시벨 등 ‘소리’로 연상되는 다양한 형태의 패턴들로 표현된 ‘Sori Fantasy’ 타이포그래피는 음악을 넘어선 모든 소리의 영역을 수용하고 있다.

 메인컬러인 울트라마린은 빨강과 파랑을 끌어안은 진한 보랏빛으로 동서양, 전통과 현대, 남녀노소를 떠나 차별 없이 함께 노니는 전주세계소리축제의 정신을 담아내고 있다. 또한 서브컬러인 네이플스 옐로우는 생동과 낙천성을 나타내는 색으로 축제의 본질인 일탈과 놀이, 공감과 대동, 재미와 활력의 의미를 연상하도록 했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소리 판타지(Sori Fantasy)’로 소리를 통해 연상할 수 있는 기분 좋은 공상의 세계를 그려낼 예정이다.

 소리축제 관계자는 “포스터는 이러한 주제의식과 지향을 충실히 녹여내면서 시각적 이미지를 통해 주제의식을 최대한 선명하게 드러내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축제의 주제인 ‘소리 판타지’는 소리가 주는 다채로운 공상과 상상, 영감의 이미지들을 상징한다”고 밝혔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