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학교 e-복지관 사회적기업팀 드림마켓 사업 추진
전주대학교 e-복지관 사회적기업팀 드림마켓 사업 추진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6.01 2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대학교 e-복지관 사회적기업팀은 학기 중에 드림마켓, 플리마켓, 무브카페라는 3가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드림마켓은 굿윌스토어와 연계해 옷과 물품, 식품을 공급받아 교내 재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원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여 얻은 수익금을 교내 및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플리마켓은 '구멍난 옷에서 빛을 보다'라는 명칭으로 재학생 또는 교직원들이 기부한 옷을 선별하여 팀원들이 직접 옷을 수거하고 분류, 판매의 과정을 거쳐 수익금을 얻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현재 평화관, 스타타워, 스타빌에 헌옷수거함이 위치하고 있으며, 평화관 내 e-복지관에서도 헌옷 기부를 받고 있다. 기부하는 학생에게는 한 벌 당 cp점수 3점씩 한 학기에 최대 30점까지 부여한다.

 무브카페는 노인 일자리 창출을 돕는 천년누리 전주제과와 연계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간단하게 점심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제과 식품을 판매하여 수익금을 교내 및 지역사회 또는 취약계층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 세 가지 사업은 학기 중에 일주일에 두 번, 월요일과 수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주대학교 컨벤션 센터 앞에서 야외매장을 운영하며, 목요일에는 학생회관 2층 굿윌스토어에서 실내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4월 30일 ~ 5월 3일까지 굿윌스토어와 연계한 jj기부캠페인을 진행하였고, 2015년부터 3년간 드림마켓, 캠페인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교내 취약계층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세희 전주대학교 e-복지관 사회적기업팀장은 "e-복지관 사회적기업팀과 저희 팀원의 노고를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시기 시작한 점이 너무 감동이고 뿌듯해요. 이번 jj캠페인을 통해 관심을 많이 주시고 또 많이 찾아주셔서 너무 뿌듯했고, 앞으로 더 열심히 활동하여 저희 수익금을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더 나은 삶을 지원해주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