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오픈 국제 검도대회 개최
남원 오픈 국제 검도대회 개최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6.01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남원 오픈 국제 검도대회 및 제26회 조병용선생추모 검도대회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사랑과 충절의 고장 남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7개국 4천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춘향부, 흥부부(가족부), 국제부 및 초중고 일반부 개인전 및 단체전 경기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가 펼쳐진다.

  한국 검도계의 거목인 조병용 선생을 추모하고, 국내 최고의 검도대회 중 하나로 손꼽히는 국내 유일의 국제대회인 남원 오픈 국제 검도대회 및 조병용 선생추모 검도대회는 2015년 대회부터 국제 대회로 승격하여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검도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에 남원시는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국제 대회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국비 지원금 5천만원을 추가 확보하여 보다 내실 있는 대회준비로 참가 선수단이 최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또한 일본, 중국,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 아시아 국가 뿐만 아니라 러시아, 세르비아 등 유럽국가 등 총 6개국 200여명의 해외선수단이 참가하여 더욱 국제대회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어 세계 속에 전라북도와 남원을 알리는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일본대표로 참가하는 히오끼시 검도 선수단은 남원시와 2015년부터 상호방문 양해각서를 체결하였으며 올해는 30여명의 히오끼시 선수단이 남원을 방문할 예정이다.

  26회째를 맞는 남원오픈 국제 검도대회 및 조병용 선생추모 검도대회는 1993년 전라북도 대회로 시작하여 전국대회로 확대 되었고, 2015년부터는 국제대회로 격상되었으며 국내 유일의 국제 검도대회로서 검도 대중화와 선수단 및 임원 가족 등 4천여명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며, 약 7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리산권 스포츠 중심도시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