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2기 참가 뮤지션 모집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2기 참가 뮤지션 모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8.06.0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세계소리축제(이하 소리축제)와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손잡고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 2기 참가 뮤지션을 모집한다.

 전라북도 레드콘 음악창작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전라북도와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지역 신진뮤지션 발굴·육성사업으로, 올해 전주세계소리축제가 위탁기관으로 참여해 2기 참가 뮤지션을 모아 주로 국내외 무대제공 및 멘토링 지원 등을 맡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레드콘 음악창작소' 사업은 신진 뮤지션을 찾아내 이들의 역량을 개발하고, 지속가능한 창작활동 기반을 지원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의 미래지향적 토대를 다진다는데 그 의미가 있다.

 '레드콘 음악창작소'에는 순수 창작곡 제작이 가능한 뮤지션이라면 장르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전라북도 출신으로 지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뮤지션을 우대한다. 1기로 활동한 뮤지션일 경우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2기 뮤지션으로 선정되면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음원 및 라이브 영상 제작 작업, 홍보 마케팅 분야의 지원을 받게 되며 레드콘 음악창작소 시설 공간의 레코딩 스튜디오, 연습실 등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멘토링 및 A&R(Artists&Repertoire) 교육에 참여하게 된다. 음악 창작자에게 꼭 필요한 효율적인 실무 워크숍, 전문 뮤지션으로 성장할 수 있는 마스터클래스 등 실제적인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소리축제는 이 사업을 통해 2018 전주세계소리축제 무대기회 제공, 해외 음악가와의 협업 및 멘토링 주선, 해외무대 진출 기회 마련 등 다양한 무대와 협업의 기회를 통해 뮤지션들의 창의적인 활동을 독려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 오후 6시까지며, 참가신청서와 뮤지션 활동 계획서, 음원파일과 영상 자료 등 제출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jb-redcon@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1차 서류(음원, 영상) 심사를 통해 선발된 팀은 2차 실연 및 인터뷰를 통해 최종 2기 뮤지션으로 선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문화콘텐츠산업진흥원과 소리축제 공식홈페이지 모집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