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 고창군수 후보 "고창을 친환경 농축어업도시로"
박우정 고창군수 후보 "고창을 친환경 농축어업도시로"
  • 특별취재단
  • 승인 2018.05.2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박우정 고창군수 후보가 "친환경 소득자원을 발굴하고 농·수·축산업 6차 산업화를 통해 돈 버는 농어촌 활력이 넘치는 고창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고창군은 인구의 절반 이상이 농어업인으로 전형적인 농어촌이지만 인구의 30%가 65세 이상인 초고령화 사회다”며 "고창군 농어업은 ‘첨단농식품산업 중심지’를 꾀하는 동시에 지역의 ‘고령농 친화적인 농경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고창의 농가 경영주의 고령화는 이 보다 더 심각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7년 농림어업조사 결과’에 따르면 65세 이상 농가인구는 전체 농가의 42.5%에 달했다"면서 "농촌에 젊은 층을 유입하기 위한 지원정책은 지속하면서도 고령 농가들에 대한 지원정책의 보강이 필수적이다"고 밝혔다.

 박 후보는 “젊은 농업인에게는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스마트 농법으로의 진화를 적극 도와 생산물의 품질과 생산 효율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고령농은 편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는 농업기반을 조성해 주어야 한다"면서 ▲스마트팜 지원확대 ▲농수축산 6차산업화를 선도할 100농가 육성 ▲농기계임대사업소 추가 건립 ▲베리류 산업화 육성 지원 ▲상습침수 농경지 해소 ▲연안바다 목장 조성 ▲어촌마을 생활환경 현대화 추진 ▲고창한우 명품화 지원 등을 공약했다.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