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총력
전주시 외국인 관광객 유치 총력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5.2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문화관광도시 도약에 나선 전주시가 25일과 26일 이틀 간 외국인 관광객 다변화를 위해 미국과 프랑스, 캐나다, 독일, 호주, 러시아 등 6개국 현지 여행사 관계자 약 20명을 대상으로 전주 관광 팸투어를 실시했다.

이들은 전주의 주요 관광명소를 탐방하고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함으로써 구미주 지역 맞춤형 전주 여행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전주를 찾았다.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팸투어는 은퇴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여가생활과 사회활동을 즐기는 50~60대를 지칭하는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주요 타깃으로 한 상품개발을 목적으로 팸투어 참가지역과 대상 연령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 팸투어가 진행됐다.

전주를 찾은 해외 현지 여행사 관계자들은 가장 한국적인 관광지인 전주 한옥마을과 남부시장, 전통문화연수원 등 전주의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고 전주비빔밥 체험과 한지공예체험, 전통예절체험, 전통공연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가했다.

이에 대해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 편중된 전주 관광시장의 다변화를 위해 구미주 지역 여행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팸투어를 추진함으로써 전주 관광의 대외적 인지도를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