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산촌마당캠핑 진행
무주군 산촌마당캠핑 진행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8.05.2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지난 26일과 27일 무주읍 앞섬마을에서 2018 도시민과 함께 하는 캠핑한마당 '산촌<외갓집> 마당 캠핑'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시민들과 지역의 매력을 공유해 농촌관광은 물론, 귀농 · 귀촌을 활성화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무주군이 주최하고 안성면공동체활성화지원단이(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 주관한 가운데 도시민 10가구 40여 명이 참가했다.

 참가 가족들은 첫 날 직접 텐트를 치고 자전거타기와 디퓨져 만들기, 마을 주민들과 보물찾기, 별 보며 영화관람 등을 즐겼으며 27일에는 무주지역 특산물로 나만의 요리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지며 산촌캠핑을 만끽했다.

 서울에서 온 김 모 씨(48세)는 "애들과 모처럼 나들이 나왔는데 한적하니 날씨도 좋고 경치도, 공기도 모든 게 너무 좋았다"라며 "어릴 적 외갓집에 가면 정말 이런 풍경이었는데 아이들과 함께 보며 즐길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고 전했다.

 군 마을만들기사업소 김오수 농촌관광 담당은 "농촌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세터'를 중심으로 많은 주민들이 함께 노력해주고 계신다"라며 "마을로 가는 축제 등 다양한 사업들이 뒷받침될 수 있도록 군에서도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