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원예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정읍 원예산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8.05.2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농업기술센터와 정읍원예농협은 상호 협력해 원예와 특용작물 분야의 동반 성장을 꾀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서는 ▲원예특용 작물 분야 사업 추진 관련 기술정보 상호교류 ▲원예특용 작물 상품화를 위한 판매, 유통, 홍보 지원에 관한 사항 ▲원예특용 작물 분야 재배와 품질향상, 생산비 절감, 맞춤형 경영, 6차산업화에 관한 사항 ▲원예특용 작물 분야 산업 활성화에 관한 협력사항 등을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수행하는 한편 농업기술센터의 기술력과 원협의 자금 융합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 창출을 확대해나간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다양한 재원을 활용한 협력 모델도 만들어 나가기로 했다.

시에 따르면 정읍의 원예농산업은 6천억원 규모로, 전국 상위권을 점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최근에는 산지유통시설 확충과 로컬푸드 직매장, 학교급식지원센터 설치 등과 연계하여 시너지를 높여가고 있다.

문채련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정읍원예농협과의 본격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원예특용분야 기술과 교육, 유통 마케팅, 수출 협력사업을 함께 수행함으로써 정읍원예산업을 포함한 정읍농업의 경쟁력을 높여 가겠다"고 밝혔다.

손사선 정읍원예농협 조합장은 "농업기술센터와 관련 정보 교류 확대로 원예특용산업 발전의 굳건한 토대를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