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웨딩 촬영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웨딩 촬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5.23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정창섭)는 지난 15일과 21일 양일간 김제 시민공원에서 노부부, 장애인 부부, 다문화 부부, 취약계층 부부 등 15쌍을 대상으로 '내 생애 최고의 순간, 리마인드웨딩 촬영'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에서 지난 2016년부터 3년째 진행하고 있는 사업으로, 작년에는 '전국 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최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으며, 매년 신청자가 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수한 지역 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인기프로그램으로 정착한 점을 높이 사 전국 각지에서 벤치마킹 및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결혼 촬영이라는 특수성을 감안해 김제 뽀빠이포토(이성수), 전주아로마웨딩(최기현), 선화미용실(김정순), 오&美뷰티헤어(오인자), 난영미용실(임란영), 댕기꼭지(김성숙), 패트롤맘김제시지회(이길선), 아이코리아(김규재)를 비롯한 지역사회 곳곳의 전문가들과 봉사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역 내 명소 등에서 촬영한 웨딩사진은 액자로 제작해 5월 말 예정된 전시회를 통해 앨범과 함께 참가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들 재능기부자는 한마음으로 "내 어머니, 내 아버지와 같은 분들이 드레스, 턱시도를 입고 제2의 청춘을 맞이하는 모습을 보니 이 프로그램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 같아 마음 뿌듯함을 느낀다"고 했다.

 정창섭 김제시자원봉사종합센터장은 "이 사업을 통해 특수전문분야(웨딩) 자원봉사자들의 연대와 화합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웨딩촬영이 매개체가 되어 결혼생활 환기 및 부부관계 회복을 기대해 본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