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일 완주군수 예비후보, 미래세대 육성 교육 공약 제시
박성일 완주군수 예비후보, 미래세대 육성 교육 공약 제시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5.2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일 더불어민주당 완주군수 후보가 완주군이 명품교육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7개의 교육공약을 발표했다.

 박성일 후보는 22일 “최근 전북교육자치시민연대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완주군은 2014∼2017년까지 전북에서 유일하게 전체예산 대비 교육예산비율이 유일하게 증가(2014년 1.95%→2017년 2.94%)한 것으로 조사됐다”며 “앞으로 창의인재를 키우는 명품교육도시로 우뚝 서게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이를 위한 공약으로 ▲교육인프라 조기 구축 ▲완주 교육거버넌스 구축 ▲중·고등학생 신입생에 대한 단계적 무상교복 지원 ▲어린이·청소년 진로체험 및 미래역량 강화 ▲지역재생형 유학센터 건립 ▲1자녀 1악기 창의인재 시범학교 운영 ▲청소년 문화센터 조성 등을 제시했다.

 이중 박 후보는 완주군에 거주하는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 1천150여 명에게 1인당 30만원의 교복을 무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천명했다.

또 “1자녀 1악기 창의인재 시범학교 운영을 통해 아이들이 최소 1개의 악기는 다룰 줄 아는 교육풍토를 단계적으로 확충해 나갈 것임”을 약속했다.

 덧붙여 완주교육지원청 이전, 삼례중·삼례여중 통합 중학교 신설, 청완초 신축 이전 등 교육인프라의 조기 구축도 적극 나서겠다고 박 후보는 덧붙였다.

 한편 완주군은 민선6기 동안 전국에서 두 번째이자 전북 최초의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전북 최초의 아동·청소년 참여예산제 시행 등을 추진함으로써, 미래세대 육성의 대표적 자치단체로 평가받고 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