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군산사무소 아동학대예방교육
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군산사무소 아동학대예방교육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5.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군산사무소(관장 윤여복)는 2018년 군산시 지역 내 각 대상자별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군산사무소에서 실시하는 아동학대예방교육은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예방인형극, 유아를 대상으로 한 CES(Child Empowering Service, 아동 힘키우기 서비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학교 프로그램 등 각 연령별 수준에 맞춘 교육을 실시한다.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성폭력예방인형극은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상황에서의 위험, 낯선 사람으로부터의 유괴 상황을 재연하여 아동의 의사표현 및 상황별 대처방법 제시 및 숙지, 아동 스스로 자신의 몸을 보호하고 성폭력에 노출되지 않도록 예방하는 교육이다. 해당 교육은 올해 군산시 지역 유아교육기관 62개원, 2,748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초등교육기관 몇 16개교, 몇 7,032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유아를 대상으로 한 CES교육은 5~7세 유아의 눈높이에 맞춘 아동 권리 교육과 나의 몸의 소중함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아동 자신의 감정을 알고 표현하여 아동 권리침해 상황 등 위험 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이다. 이 교육은 지역사회 내 유아교육기관 30개원 1,8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자녀를 둔 부모 및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학교 프로그램은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효과적인 자녀양육 방법을 개발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적절한 자녀양육의 지식과 능력을 길러 부모 자신의 성장과 바람직한 자녀교육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및 가족 캠프, 체험 등과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해당 교육은 군산시 지역의 부모 및 예비부모 2,1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전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군산사무소는 이 외에도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신고의무자교육, 부모교육, 일반인 교육 등 지역사회 내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윤여복 관장은 "더 건강한 지역사회를 위해 올해 뿐 아니라 내년에도 꾸준히 대상자별 아동학대예방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