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병무청, 수송 사고 위기대응 훈련
전북병무청, 수송 사고 위기대응 훈련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8.05.20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병무청(청장 김용학)은 사회복무요원 교육대상자 수송시 사고에 대비하여 위기대응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회복무요원 교육 대상자들에 대한 수송은 집결지인 전주 종합경기장에서 충북 보은군에 소재한 병무청 사회복무연수센터까지 대한관광(유)단체수송 버스를 이용하여 집단수송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훈련은 사회복무요원을 차량으로 집단 수송하는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예방하는 데 있다. 이밖에도 위기대응 매뉴얼 사전점검, 직원의 위기대응 능력 배양, 사고에 대한 신속한 후속조치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훈련의 중점은 현장 안전조치, 사상자 구호, 상황보고 및 전파, 응급조치 등의 임무를 두고 실시하였다.

  특히 사고 발생시 사회복무요원교육 수송담당 직원들뿐만 아니라 전북병무청 전 직원이 사고대책본부 요원으로 임명되어 사고수습 과 후속처리를 하는 등 각자에게 부여된 임무를 심도있게 점검하여 위기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신속대응체계를 구축하였다.

  김용학 전북병무청장은 “사회복무요원 수송사고 위기대응 훈련을 통해 현장에서의 위기대응 능력 배양과 교육을 통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응급처치 훈련 시 도출된 미흡한 점은 지속적으로 보완·개선하여 안전한 수송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