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6.13지방선거 출마자 확정
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 6.13지방선거 출마자 확정
  • 특별취재단
  • 승인 2018.05.19 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동안 극심한 인물난을 겪어왔던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전북도당이 6.13지방선거 후보등록을 앞두고 출마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세몰이 나섰다.

 

 ◆자유한국당

 자유한국당 전북도당은 6.13지방선거에 출마할 후보로 신재봉 지사후보를 비롯해 기초단체장 1곳, 광역·기초의원 비례대표 6명 등 총 8명을 확정했다.

 자유한국당 중앙당은 18일 최고위원회를 열고 신재봉 완주·진안·무주·장수 당협위원장을 전북지사 후보로 확정했다.

 이에 따라 전북지사 선거는 송하진 현 지사를 비롯해 민주평화당 임정엽 후보, 정의당 권태홍 후보, 민중당 이광석 후보 등 4파전으로 치러질 전망이다.

 이와 함께 군산시장 후보로 이근열 현 (유)남북철강 부사장이 확정됐다.

 광역의원 비례대표는 김경숙 전 김제시 의원이, 기초의원 비례대표로 조성희(전주)·윤세자(군산)·송영자(익산)·이길선(김제)·유은혜(완주) 후보 등이다.

 

 ◆바른미래당

 바른미래당 전북도당과 중앙당은 지난 17~18일 양일간 잇따라 회의를 열고 6.13 지방선거 출마를 확정·발표했다.

 바른미래당 중앙당은 지난 18일 밤 최위원회를 열고 전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심사한 6.13출마 후보에 대해 의결했다.

 이날 중앙당 최고위원회 의결에 따라 6.13지방선거 출마가 확정된 후보는 기초단체장 2명과 광역의원 후보 3명, 기초의원 후보 16명, 광역의원 비례 후보 3명,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 5명 등 총 28명이다.

 이 가운데 기초단체장 후보는 진희완(군산)·김경민(부안) 예비후보 등 2명이며 김영권(남원) 예비후보는 22일 최종적으로 결정될 예정이다.

 광역의원 후보는 김용권(군산1)·양용호(군산2)·김문원(군산3) 예비후보 3명이다.

 광역의원 비례대표 후보는 정봉희·최기현·김수민씨 등이며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는 김영현(전주)·곽미자·전기수·김경희·나숙희(이하 번호순)씨 5명이다.

 또 기초의원 후보는 양정상(전주마) 예비후보 등 전주 2명, 문병진(군산가) 예비후보 등 군산 9명, 김영준(익산다) 예비후보 등 익산 3명, 오윤수(남원가) 예비후보 등 남원 2명이다.

 한편 바른미래당 전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송영남 전북대 교수)는 지난 17일 오후부터 도당회의실에서 위원회를 열고 전주·군산·익산·남원에 출마할 광역·기초 예비후보 19명과 광역의원 비례대표 후보 5명, 기초의원 비례대표 후보 3명 등에 대한 심의를 갖고 후보자를 확정했다.

송영남 위원장은 “심사는 최대한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로 진행 됐으며 누가 바른미래당에 적합한 후보인지에 대해 중점적으로 심사했다”고 말했다.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