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민일보
뉴스 자치행정 오피니언 포토ㆍ동영상 스포츠ㆍ연예 사람들 보도자료
문화종합
책/서평
공연/전시
학술/축제
문화기획
소설
 
> 문화 > 문화종합
문화종합
전주국제영화제의 열기를 이어가는 7편의 영화들
김영호 기자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5.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google_plus 네이버밴드 msn
 전주영화제작소 4층에 위치한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는 5월 셋째 주 신작으로 <원더스트럭>, <열다섯의 순수>, <에델과 어니스트>, <클레어의 카메라>, <해원>, <안녕, 나의 소녀>, <트립 투 스페인>이 개봉, 상영된다.

 영화 <캐롤>로 많은 사랑을 받은 토드 헤인즈 감독의 신작 <원더스트럭>은 1977년의 소년 ‘벤’과 1927년의 소녀 ‘로즈’ 둘 사이에 얽힌 놀라운 비밀을 그린 드라마이다. 또한 동명소설을 영화화했으며, 원작자인 브라이언 셀즈닉이 직접 각본에 참여하여 문학적인 감성을 더했다.
   
열다섯의 순수 스틸컷
 영화 <열다섯의 순수>는 마치 유리조각같이 섬세해 생채기 나기 쉬운 열다섯 살의 복잡 미묘한 감정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이야기다.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두 차례 상영을 모두 전석 매진시키며 주목을 받았다. 
   
에델과 어니스트 스틸컷
 아울러, 지난해 전주국제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았던 <에델과 어니스트>는 1920년대 대격변의 시기를 맞은 영국에서 만난 우유 배달부와 가정부 남녀의 40년 간 변함없는 사랑을 담은 동화 같은 실화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9년의 제작기간 동안 174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해 원작자 ‘레이먼드 브릭스’의 따뜻한 그림체를 녹여 찬사를 받았다.
   
클레어의 카메라 스틸컷
 영화 <클레어의 카메라>는 영화제 기간 칸에서 우연히 만난 클레어, 만희, 완수, 양혜 네 사람의 만남과 재회를 아름다운 5월 칸의 풍경과 함께 담아낸 작품이다. 칸 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자 이자벨 위페르와 베를린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자 김민희 만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해원 스틸컷
 또 다른 영화 <해원>은 한국의 민간인학살사건을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다. 해방 이후 한국전쟁기까지 전국 각 지역에서 자행된 참혹한 학살사건을 소재로 민간인 학살의 역사를 꾸준히 영상으로 기록해온 구자환 감독의 신작으로 전작인 <레드툼>의 확장판에 해당하는 작품으로 볼 수 있다.

 전주국제영화제 돔 상영으로 큰 인기를 모은 <안녕, 나의 소녀>는 고백하지 못하고 짝사랑으로 끝내야 했던 첫사랑을 하루 아침에 학창시절로 돌아가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다.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나의 소녀시대> 등 대만 청춘 로맨스의 흥행 계보를 이을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트립 투 스페인 스틸컷
 영화 <트립 투 스페인>은 영국 대표 배우 스티브 쿠건, 롭 브라이든이 산탄데르부터 말라가까지 스페인 전역을 여행하며 음식과 인생, 사랑에 대한 유쾌한 수다를 펼치는 신개념 인텔리전트 미식여행기를 그리고 있다. <트립> 시리즈의 마이클 윈터바텀 감독이 또 한 번 메가폰을 잡으며 완성도 높은 연출이 기대된다.

 영화 상영과 관련해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홈페이지(http://theque.jiff.or.kr) 또는 전화(063-231-3377, 내선 1번)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김영호 기자


<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김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google_plus msn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베스트 클릭
1
전북여성소비자연합, 라돈 검출 침대 피해구제 운영
2
민주평화당 전주시장 후보 이현웅 확정
3
[6.13지선]전주시장, 대한방직 개발은
4
춘향진 김진아양 “춘향·남원 널리 알리고 싶어”
5
금산사 성우 스님 “부처님의 자비로 참된 세상 되길”
신문사소개기사제보독자투고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편집 : 2018. 5. 22 19:07
전북 전주시 덕진구 벚꽃로 54(진북동 417-62)  |  대표전화 : 063)259-2170  |  팩스 : 063)251-7217  |  문의전화 : 063)259-2176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전북 가 00002   |  등록일 : 1988년10월14일  |  발행인, 편집인 : 임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상기
Copyright 2011 전북도민일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domin.co.kr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