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기회’ 고용·복지 만남의 날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 기회’ 고용·복지 만남의 날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8.05.17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4일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7층 대회의실에서 구직자와 구인업체가 직접 만나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2018 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함께하는 구인 구직 만남의 날 개최 행사장이 구직자들로 북적이고 있다. 신상기 기자
 전주시와 고용노동부 전주지청이 손잡고 맞춤형 일자리 행사를 통해 결혼, 출산 등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재취업을 돕고 나섰다.

  전주고용복지+센터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17일 센터에서 구직여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 고용복지+센터와 함께하는 고용·복지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미래서비스와 ㈜올뉴코스메틱, 엄지식품, 대자인병원 등을 비롯한 보건의료, 사무직 등 다양한 직종 분야의 20개 업체와 간접 채용계획이 있는 구인기업 3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 여성들을 위해 채용 계획이 있는 기업의 현장면접과 간접업체 이력서 제출을 위한 채용대행 면접, 취업정보 제공 등의 상담이 진행됐다.

  현장 채용 면접 외에도 복지 및 서민금융상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컨설팅 등도 진행됐다.

  아울러 미래를 여는 4차 산업 홍보관도 운영해 구직자에게 미래 직업 관련 정보 제공 및 3D 프린팅 등의 다양한 현장직업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다.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다양한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구인·구직자를 발굴해 취업상담 및 취업연계를 지원해주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32-2352~3)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