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심에 밀밭…우리밀 특별전시회
서울도심에 밀밭…우리밀 특별전시회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5.1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국민 1인당 연간 밀가루 소비량은 32.1kg. 쌀 다음으로 많다. 그러나 현재 밀 자급률은 1.8% 수준. 우리는 왜 우리 손으로 기른 '우리밀'을 먹어야 할까? 서울 한복판에 밀밭을 조성해 그 이유를 알아보는 소중한 기회를 가졌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14일부터 17일까지 4일간 서울특별시청 지하 1층(서울시민청)에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우리밀' 이야기>를 주제로 특별전시회를 연다.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는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에도 친환경적으로 재배할 수 있는 '우리밀'의 강점 홍보는 물론,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해 소비를 촉진하고자 마련했다.

전시회에서는 '우리밀'의 역사와 우수성, 생육 과정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는 자료와 밀 식물체, 밀로 만든 빵, 쿠키, 라면 등 다양한 가공제품도 볼 수 있다.

이밖에 '우리밀'로 ▲화분 만들기 ▲그리기 ▲밀짚공예 ▲반죽 만들기 등을 체험하고, 가공 제품을 맛보는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설문에 참여하거나 행사 구역에서 찍은 사진을 누리소통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논이용작물과 고종민 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소비자가 '우리밀'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게 되고 점차 관심을 갖고 소비를 늘려갈 수 있길 바란다"며 "가정의 달인 만큼 온 가족이 편하지만 의미 있는 자리에서 시간을 보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