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네트워크 중점프로젝트, 우시(無錫)서 가동
자동차 네트워크 중점프로젝트, 우시(無錫)서 가동
  • .
  • 승인 2018.05.14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 세계 첫 번째 도시급 LTE-V2X 자동차 네트워크 시범응용 중점프로젝트가 우시에서 체결되었다. 우시는 올해 안에 세계 최초로 도시급, 전경의 사람-자동차-도로-클라우드가 협동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해서 10개 이상의 상업용 현장 응용앱을 업로드함으로써 중국 LTE-V2X 자동차 네트워크 규모화 응용의 첫 걸음을 내딛는다.

 “자동차에 장착한 스마트 백미러로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수집해서 플랫폼에 전송하면 후방에서 빅데이터를 이용해 계산 및 분석한 후 다시 결과를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것입니다. 운전자의 주행 판단에 큰 도움이 됩니다.” 중국 공안부 교통관리과학연구소 다이레이레이(代磊磊) 전문가는 LTE-V2X 자동차 네트워크 응용은 운전을 더욱 간편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교통관리부서에서 도로를 정밀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하였다.

 LTE-V2X 자동차 네트워크 프로젝트는 2020년 말까지 3기로 나눠 우시에서 규모화 응용을 추진할 계획이다. 1기는 개방된 도로에서 테스트한 후 시범 모델을 완성한다. 2기는 우시에서 도시급 규모화 응용을 실현한다. 올해 말까지 우시 구시가 지역, 타이호 신도시 등 211개 길목과 5개 자동차 전용도로, 1개 도시간 고속도로를 아우르는 자동차 네트워크 플랫폼을 건설하며 10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한다. 한편 관련 도로 구간의 신호등, 제한 속도, 구급차 출동, 교통사고 등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응용앱을 개발한다. 프로젝트 3기는 우시를 중국에서 첫 번째 자동차 네트워크 산업기지로 건설하며 장쑤 전체를 아우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