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광역의원 제3선거구 조동용·최인정 맞대결
군산시 광역의원 제3선거구 조동용·최인정 맞대결
  • 특별취재반
  • 승인 2018.05.1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역 도의원이 버티고 있는 가운데 집권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맞대결을 펼칠 군산시 광역의원 제3선거구 판세는 백중지세다.

 현재 제3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조동용(52) 예비후보와 무소속 최인정(49) 예비후보가 등록해 1대 1 구도로 굳혀졌다.

 제3선거구는 월명동·삼학동·중앙동·흥남동·수송동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주택지역과 아파트지역으로 나뉘어져 관심사 또한 차이가 나고 있어 어떤 공약을 내놓느냐도 중요한 포인트다.

 또한 도심 상권이 집중돼 있고 유권자 수가 가장 많은 수송동이 포함돼 이 지역 유권자의 민심을 어떤 후보가 얼마만큼 이끌어 낼 수 있을지 여부도 재미를 더하고 있다.

 민주당 조동용 예비후보는 어려운 경선을 통해 올라온 만큼 도의회 입성을 위한 의지를 다지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특히 군산에서 최초의 정치인 펀드를 만들어 투명하고 깨끗한 정치자금 문화를 선도하겠다며 지지세를 높이고 있다.

 바른미래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를 결정한 최인정 예비후보는 현역 의원이라는 프리미엄을 업고 지지 세력을 결집하고 있다.

 더욱이 지난 4년 동안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끌었다는 점을 홍보하며 표심 모으기에 경주하고 있다.

 ▲ 조동용=더불어민주당, 68년 4월 11일, 원광대 대학원, (전)노무현대통령자문 국가균형발전 자문위원·(현)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 도시재생특위 위원장

 ▲ 최인정=무소속, 71년 10월 18일, 고려대 행정대학원, (전)제6대 군산시의회 의원·(현)제10대 전라북도의회 의원

 특별취재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