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원 정읍 제1선거구 김철수·고영규 출사표
전북도의원 정읍 제1선거구 김철수·고영규 출사표
  • 특별취재단
  • 승인 2018.05.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북도 정읍시 광역의원 제1선거구(신태인·북면·정우·감곡·고부·영원·덕천·이평·입암·소성·연지·농소)에 더불어 민주당 김철수 후보와 평화민주당 고영규 후보 2명이 출사표를 던졌다.

전북 정읍시 제1선거구 광역의원은 3선의 시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더불어 민주당 김철수 후보와 전 도의원(8·9대)의 역량과 인맥으로 민주평화당 고영규 후보간의 치열한 싸움이 예상된다. 

더불어민주당은 2명의 후보가 경선에 출마해서 정읍시의회 전 시의장을 역임한 3선의 시의원인 김철수 후보가 박빙의 승부로 경선에 통과해 본선에 진출했다.

민주당 김철수 후보는 3선의 시의원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문재인 정부 지역 공약 1호인 아시아 스마트농생명 밸리의 성공적 추진과 정읍시가 도농복합도시의 특성을 살리지 못하고 농촌과 도시로 양분화 되어 있는 현실을 보완해 도·농촌이 잘사는 시스템을 구축해 행복한 정읍으로 변화시키겠다고 제시하고 있다.

김철수 후보는 당선이 된다면 도지사가 도민을 위한 의무와 책임을 다할수 있도록 견제하고 정읍시와 도를 잇는 가교역활을 충실히 이행해 관련사업과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아이들이 행복한 보육정책, 경력단절 여성이 일과 가정에 양립하도록 고용여건 등을 내놓았다.

제8·9대 도의원으로 활동한 경험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여 왔고 시민들과 부대끼며 우리고장의 문제점과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현장에서 체득한 민주평화당 고영규 후보는 복지와 환경 분야에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전라북도와 정읍시 발전 온힘을 쏟겠다고 출마의 의사를 밝혔다.

고영규 후보는 강자보다는 약자편에서 일방통행식 도정, 의정활동이 있다면 대안제시와 단호하게 대응하겠다며 집행부의 월권이나 독주를 견제하고 감시해 예산편성의 적절성과 활용에 투명하겠다고 약속했다.

고영규 후보는 당선이 된다면 정읍시민들의 안전한 식수공급과 생활주변의 악취 저감 문제를 전북도 차원에서 심도있게 접근 개선하고, 정읍역사 앞 홍보관과 역전파출소를 포함한 정비 등 주민편익에 앞장서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특별취재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