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익산시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8.05.13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전라북도 귀농귀촌 박람회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전라북도가 주최하고 도내 13개 시·군 체험휴양마을이 참여해 귀농 정책, 상담부스 운영, 선배 귀농인과의 담화를 통해 귀농귀촌을 꿈꾸는 수도권 도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익산시는 사람찾는 토크쇼 ‘이장과 면장’에서 성당면장(면장 박응규)이 참여해 익산시, 농촌 마을에 필요한 귀농귀촌 인재상에 대해 배석자들과 열띤 토론을 가졌으며 익산시 소개와 귀농정책을 홍보하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수도권 도시민들에게 귀농 최적지인 익산으로의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적극 홍보했다.

시는 귀농귀촌에 관심 있는 도시민들을 대상으로 단계별, 맞춤형 교육인 현장체험교육, 농촌체험실습교육 등을 통해 귀농귀촌의 동기를 부여할 것이며, 신규 귀농인 주거시설 마련, 멘토 및 생산기반 지원 등으로 농촌정착률과 안정적 소득 창출 제고를 위해 힘쓸 계획이다.

익산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박람회 참가, 귀농체험학교, 도시민 상담 및 교육 등 꾸준한 홍보 및 유치활동을 통해 예비 귀농귀촌인들이 정착의지를 갖고 성공적인 정착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끌어 내는 등 수요자 중심의 정책수립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