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축제 준비 박차
임실N치즈축제 준비 박차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8.05.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개최되는 ‘2018 임실N치즈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군의 대표적인 축제이자 대중성 높은 브랜드 가치를 지닌 임실N치즈축제는 지난 해 대성공에 힘입어 올해도 전국민의 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2018임실N치즈 축제의 슬로건인 ‘치즈愛 반하다·임실愛 끌리다’를 전면에 앞세워 대대적인 홍보에 나설 태세다.

군은 지난달 치즈시장 부스 운영을 통한 치즈페어 계획을 수립,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신선치즈에 비해 매출이 부진한 숙성치즈를 중심으로 시식과 전시, 판매하는 치즈시장을 열어 치즈축제에 걸맞는 다양한 치즈를 방문객들에게 홍보할 예정이다.

지난 해 전국적으로 45만여 명이 찾아 대성공을 거두며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인정받을 만큼 대내외적으로 우수한 축제라는 점을 적극 부각시키고 있고 또한 포스터와 전단지 등을 제작해 관내 유관기관과 읍·면 마을회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임실N치즈축제가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선정되면서 국·도비 인센티브(1억5천만원)까지 확보, 작년보다 총 사업비가 늘어나는 등 더 풍성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이 준비되고 있다.

전국 어린이 치즈요리경연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경연대회와 국가대표왕피자 만들기, 아모르파티, 천만송이 국화전시, 나만의 치즈체험 등 프로그램 홍보를 대대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이미 군은 지난 해 축제가 끝난 직후 부터 축제 전반에 대한 추진방향 및 단계별 로드맵을 조기에 확정, 세부실행계획을 조속히 추진해 나가기 위한 협업체계를 구축, 운영 중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임실N치즈축제는 올해 대한민국 유망축제로 선정되는 등 치즈룰 활용한 차별화된 축제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어가고 있다고 자부한다”며 “현재 추진중인 장미원이 조성되면 봄에는 장미와 함께, 가을에는 국화와 함께하는 치즈축제를 개최한다면 향후 5년 내에 100만명이 찾는 축제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