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복 장수군의원 나선거구 예비후보 출마선언
장정복 장수군의원 나선거구 예비후보 출마선언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5.11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기초의원 나선거구 장정복 예비후보가 11일 장수군청 브리핑룸에서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예비후보는 출마 공약으로 "장수군에 법정마을이 206곳이라며 각 마을에 마을발전소사업으로 200kw의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해 줌으로써 매년 5천여만원의 소득이 마을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연계해 "장수군은 65세 이상 인구가 40%를 넘은 초고령사회로 마을발전소 건립으로 매년 5천여만원의 복지소득이 보장되면 이 재원으로 마을회관 등 공동구역에서 매일 한끼의 식사를 같이함으로써 독거노인, 조손 가정, 소외계층의 노인우울증과 고독사 방지 등 마을공동체 기능이 활성화되면서 천문학적인 사회적 비용이 축소되어 진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APC유통구조 개선으로 경쟁력 확보, 농·축·과수 산업지원 확대와 전문성 향상, 장수톨게이트 대규모 유기농 유통판매 단지 조성, 장수군애향장학재단 기금 확충, 학교에 대한 지자체의 대응투자 확대, 교복과 현장학습비 지원, 장수출신 출향인사의 정기 초청 강연 실시" 여기에 문화분야 공약으로 "가야문화 복원과 지속적인 이덕, 삼절, 오의 정신 계승, 마을회관에 마을역사자료관 조성, 문화단체의 실질적 지원으로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