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전통사찰 신광사에서 화재예방 합동소방훈련
장수군, 전통사찰 신광사에서 화재예방 합동소방훈련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5.10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10일 목조문화재 화재발생 시 신속한 현장대응으로 화재 피해 최소화를 위해 장수군 주요 목조문화재인 신광사(천천면 비룡리)에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관련 기관 공조체계 구축을 위해 관계 공무원, 무진장 소방서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대기가 건조해지는 봄철을 맞아 화재에 취약한 목조문화재의 건물내부, 주변 가연물 화재 시 다양한 대응훈련과 화재 발생 시 초기 화재진압, 중요문화재 반출과 대피요령 등 초기화재대응능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신광사는 대한불교조계종에 속한 사찰로서 830년(신라 흥덕왕 5)에 창건하여 지방유형문화재 113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대웅전은 목조 건물 특유의 구조로 화재 발생 시 진압이 매우 어렵고 산불로 비화할 가능성이 있어 초기 대응이 매우 중요하다.

 소방기관 관계자는 "전통사찰 등 목조건축물의 경우 급격한 연소 확대와 산불 등 2차 피해의 우려가 크기 때문에 평상시 화재예방과 안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소화시설 점검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안동환 부군수는 "주요 목조문화재에 대한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화재대응능력 강화 및 문화유산 보존 및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문화재 방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