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중국 서주의과대학 공동체 구축 위한 협약 체결
원광대-중국 서주의과대학 공동체 구축 위한 협약 체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5.10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도종 총장이 중국 강소성 서주의과대학을 방문해 개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원광대학교가 중국 서주의과대학과 동아시아 인문·사회·경제 공동체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서재의 인문학을 시장의 인문학으로 이끌겠다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김도종 총장은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중국 강소성 서주의과대학(총장 정쿠이양)을 방문해 개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한데 이어 원광대 한중관계연구원 동북아시아인문사회연구소와 서주의과대학 간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인문학적 소통을 기반으로 학술교류, 인적교류, 공동연구 등을 실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또한, 정쿠이양 서주의과대학 총장은 풍부한 학술정보 교류강화를 위해 양교 도서관에 문고 코너 설치를 제안했으며, 이에 따라 서주의과대학 도서관에 원광대 기증 도서를 중심으로 ‘원광대 문고 코너’를 만들고, 원광대 도서관에는 서주의과대학에서 기증한 도서를 중심으로 ‘서주의과대 문고 코너’를 각각 설치키로 했다.

 김도종 총장은 “향후 지역 또는 도시 간 더 나아가 남북 간에 인문학적 소통을 기반으로 동북아시아 경제공동체를 구성하려는 움직임이 점점 더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원광대는 인문한국플러스(HK+) 사업을 통해 동북아시아 인문, 경제 네트워크를 구성 중이고, 최근 급격히 변하는 세계정세에 발맞춰 현대화된 경제 가치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서주의과대학과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취지를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사진설명)김도종 총장이 중국 강소성 서주의과대학을 방문해 개교 6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해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