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하진 전북도지사 “추경예산 확보 시급”
송하진 전북도지사 “추경예산 확보 시급”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5.09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하진 전북지사는 9일 “현대조선소 폐쇄와 GM군산공장 가동 중단 드응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경제 회복을 위해서 가장 시급한 것은 국회에서 진통을 겪고 있는 추가경정 예산이 처리돼 예산이 지원돼야 한다”고 밝혔다.

 송 지사는 이날 오전 10시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정부가 군산지역을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과 고용위기 지역으로 지정한 후 이와 관련된 예산 1천억 원이 이번 추경에 반영됐다”고 전제하며 “추경예산이 빠른 시일내에 통과되지 않으면 골든 타임을 놓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 지사는 이어 “지금 기회를 놓치면 회사가 부도난 후 돈이 나오면 뭐하냐”며 “군산경제를 염려한다면 전북의 다수당인 민주평화당이 추경이 편성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송 지사는 GM군산공장과 관련해 “임시방편으로 가면 5년, 10년뒤 더 후회하게 된다”며 “전기상용차 자율주행차 등 산업 체질을 개선하는 측면에서 군산공장 활용방안이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송 지사는 이와 함께 문재인 정부 출범 1년에 대한 평가도 언급했다.

 송 지사는 “공직자 생활 38년을 되돌아 보면 이번 1년처럼 이렇게 많이 달라지기는 쉽지 않았다”며 “최고 의사 결정권자인 문재인 대통령이 전북을 ‘친구’라고 표현한 것만 보더라도 큰 변화다”고 피력했다.

송 지사는 또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전북은 역대 가장 많은 국가예산과 신규예산을 배정받은 데 이어 전북지역 출신들이 비중있는 자리에 진출하는 등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며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는 말이 있듯이 이런 기회를 전북발전의 지렛대로 삼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송 지사는 6.13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는 “오는 24일 지사선거에 후보로 등록한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에 돌입할 예정이다”며 “후보 등록전까지는 전북경제 살리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