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목효마을 부체도로 설치로 민원해결
완주군 목효마을 부체도로 설치로 민원해결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8.05.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에서 시행하는 국도대체우회도로 용진∼우아1 건설공사로 소음과 교통 불편을 호소한 완주군 용진읍 목효마을에 청신호가 켜졌다.

 8일 완주군은 국민권익위원회 주재로 지난 4일 국민권익위원회, 주민대표, 익산지방국토관리청, 완주군, 건설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조정회의를 열어, 국도대체우회도로와 부체도로를 연결하기로 협의안을 도출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목효마을 주민들은 국도대체우회도로를 직접 이용할 수 있는 교차로를 설치하거나 어린이 통학안전 확보를 위한 부체도로 설치를 꾸준히 요구해왔다.

 그러나 익산지방국토관리청은 자동차전용도로 교차로 간격규정 및 경제성 등으로 교차로 설치가 어렵다는 입장을 밝혀왔고, 이에 따라 완주군은 수차례 협의과정을 거쳐 부체도로 연결로 의견을 모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총 사업비 11억이 증가함에 따라 기획재정부에 조정서를 올릴 예정이다. 또 익산국토관리청은 총 사업비 중가에 따른 설계변경을 기?재정부와 협의 후 적극적으로 공사에 임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완주군은 부체도로가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지원하고, 목효마을 주민들은 부체도로가 실현되면 더 이상의 민원을 하지않겠다는 조항을 가지고 협의안을 도출했다.

 이날 회의에서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도로계획과장은"민원 해결을 위해 기획재정부와 총사업비 협의를 통해 사업비를 확보, 부체도로를 연결토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 건설사인 범양건영 현장대리인도"견실하고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도로를 건설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김종연 완주군 경제안전국장은"현장 조정을 위해 지역주민, 국민권익위원회, 국회의원, 이장협의회 등에서 꾸준하게 노력해 원만한 협의를 도출할 수 있었다"며"공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완주군에서도 행정절차 등을 적극 지원하고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