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남북정상회담 후속조치, 전국체전 운영위원회 임시회 소집
익산시 남북정상회담 후속조치, 전국체전 운영위원회 임시회 소집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5.0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지난달 27일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됨에 후속조치로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에 북한팀 초청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전국체전 익산시 운영위원회 임시회를 갖기로 했다.

 3일 시에 따르면 전라북도는 문체부 시·도 체육국장회의에서 익산 전국체전에 북한 팀을 초청하자는 건의서를 문체부 장관에게 제출한 바 있고, 또한 지난달 27일 남북정상회담 만찬장에서 박지원 국회의원이 북한 노동당 체육담당 부위원장에게 2018 익산 전국체전에 북한선수단 참가를 요청을 했다고 전했다.

 익산시는 이러한 분위기에 힘입어 우선 익산시 운영위원회 임시회의를 소집해 전국체전 준비상황보고와 북한팀 초청에 관한 건에 대해 위원회의 의결을 거쳐 문체부, 대한체육회, 대회 조직위원회 등에 북한팀 초청 건의문을 전국체전 익산시운영위원장 명의로 공식적으로 제출하기 위해 절차에 들어갔다.

 시는 북한팀 초청 규모는 전국체전 운영규정상 선수단 참여는 현실적으로 어려운 실정임을 감안해 시범단·예술단·응원단, 유소년 축구단, 종목별 단체 팀 등 이벤트성 참여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통일부·문체부·전북도·대한체육회 등과도 세밀하게 논의할 계획이며 최종 확정되면 전북도와 협의를 거쳐 익산시 차원의 북한팀 지원을 위한 T/F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김철모 익산시장 권한대행은 "북한팀 초청이 성사되기 위해서는 익산시민뿐만 아니라 전북도민의 많은 관심과 성원이 필요하다"면서 "국제대회가 아닌 국내 대회에서 남북 체육 교류를 이뤄낸다면 올해 익산 전국체전을 진정한 남북화합체전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고 나아가 한반도의 평화가 더욱 진일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