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愛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가져
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愛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가져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5.03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길재·임재성)가 5월 어버이날을 맞아 2일 ‘사랑愛,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대표경로당 이용자 및 독거노인 100여명에게 점심 배식봉사 활동, 덕담과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지역 곳곳에서 후원한 식료품 꾸러미(양말, 견과류, 과도세트, 팔 토시, 비타민 등 8종)를 전달했다.

 후원 개인과 단체는 장계 임에게 꽃집, 지역 기초푸드뱅크, 계남 긴똘물, 전주 연탄은행과 맞춤형복지팀, 주민생활팀, 건강생활지원센터팀, 드림스타트팀, 한우리지역아동센터와 협업하여 지역주민의 사랑과 감동을 함께 나눴다.

 임재성 민간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며, 노인을 공경하고 지역사회 관심을 유도하고자 기획했다.”며 “가정이나 다른 각계에서도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늘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또한 맞춤형복지팀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지난해 2017년 장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복지허브화 연합모금비(장계면 주민이 지정기탁)로 마련된 사업이며, 특히 민·관이 함께한 사업이라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자원으로 도움이 필요한 곳에 활용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주민들 참여모금 가입 활성화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