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일본에서 한·일·중 정상회의 개최
9일 일본에서 한·일·중 정상회의 개최
  • 청와대=소인섭 기자
  • 승인 2018.05.0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제7차 한·일·중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다. 아베 총리와는 양자회담을 갖는다. 이번 방일은 대한민국의 현직 대통령으로서는 6년 반 만의 일이다.

 문 대통령은 이번 정상회의에서 아베 신조 일본 총리대신, 리커창 중국 국무원 총리와 3국간 실질 협력의 발전 방안을 중점 협의하는 한편, 동북아 등 주요 지역 및 국제정세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할 예정이라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또 남북정상회담의 결과를 설명하고, 한반도의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한·일·중 3국간 협력을 더욱 강화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할 예정이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 취임 후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한·일·중 정상회의를 통해 3국간 협력이 제도화되고 에너지, 환경, 인적교류 등 다양한 실질 협력 분야에서 세 나라 국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성과가 도출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동북아의 공동번영을 위한 협력 기반이 확충될 것으로 기대했다.

 문 대통령은 한·일·중 정상회의 후 아베 총리와 양자회담과 오찬 협의를 하고 한일 관계의 미래지향적 발전 방안,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계획이다.

청와대=소인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