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 팸투어 실시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 팸투어 실시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8.05.01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본격적인 봄 관광주간을 맞아 가족단위 관광객을 대상으로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생태체험 뿐만 아니라, 농가밥상과 취나물 수학체험 등 지역 소득에 기여하는 생태관광 취지를 살려 추진됐다.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는 2015년 전라북도 생태관광지로 지정된 이후 주민협의체를 구성해 생태밥상, 농산물 수확체험 등 각종 생태체험 프로그램 개발로 탐방객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며 주민참여도 적극적이다.

 여기에 장수군은 '금강첫물 뜬봉샘'에서 숲 유치원, 숲속 배움터, 샘물/개울/강물/바다학교 등 수학여행 프로그램과 단체를 대상으로 '비단물결 금강천리길의 시작 뜬봉샘을 가다' 생태 트레킹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군은 전라북도 생태관광지 마을 핵심리더의 성공적인 생태관광 추진을 위해 2018년 에코매니저 양성 및 맞춤형 심화교육을 장수군 금강첫물 뜬봉샘 생태관광지와 와룡휴양림에서 지난 4월 16일∼18일 2박3일 동안 실시했다.

 이날 에코매니저를 대상으로 뜬봉샘 생태관광지에서 진행하고 있는 차(茶)로힐링 숲테라피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자연환경해설사로부터 생태관광 해설 시연과 해설사 역량강화 및 시나리오 작성법 등을 교육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