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덕상 전북도의원 예비후보, 최저임금 인상 영향 최소화 대안 제시
장덕상 전북도의원 예비후보, 최저임금 인상 영향 최소화 대안 제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5.01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덕상 전북도의원 후보(민주평화당·김제시 1선거구)는 최저임금 인상 폭 확대에 따른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서는 지역별 업종별 최저임금 인상부담액을 차등 지원하는 방안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장덕상 후보는 "올해 최저임금 급등에 따른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고충이 커지고 있다"며 "자영업, 소상공인들이 최저임금 인상 폭 확대에도 맘 놓고 경제활동이 가능할 수 있는 도 차원의 대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를 위해 장 후보는 "경제 환경이 다른 수도권과 지방의 최저임금을 일률적으로 적용하기는 무리가 따른다"며 "일본 사례처럼 지역에 따라 최저임금을 차등화할 수 있는 제도 마련과 함께 우선 당장도 차원의 지원책도 시급히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장 후보는 "소상공인 업종별 실태조사를 토대로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 지원책도 함께 도입돼야 한다"며 "가격과 서비스로만 경쟁하는 자영업, 소상공인의 특성상 맞춤형 최저임금 대책 수립만이 후유증을 줄일 수 있다"고 지적했다.

 장 후보는 "자영업, 소상공인들의 경제 환경이 개선돼야 지역경제도 살아날 수 있다"며 "지역순환경제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자영업, 소상공인들이 웃을 수 있는 경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