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시가스 김홍식 대표,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전북 1호 탄생
전북도시가스 김홍식 대표,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전북 1호 탄생
  • 조아영 기자
  • 승인 2018.04.30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회장 김광호)는 30일 대한적십자사에서 운영하는 고액기부자 클럽인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에 전라북도 1호 회원이 탄생했다고 밝혔다.

 전북 1호 회원은 김홍식 전북도시가스 대표이사가 첫 전북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의 가입자가 되었다.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은 기부금 1억원을 적십자사에 납부하거나 5년 이내에 1억원을 납부 약정한 개인 기부자에 자격이 주어진다.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90명의 회원이 가입했지만 전북에서는 김홍식 대표가 첫 회원이 됐다.

 김대표는 지난 2005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상임위원으로 재임하고 지난해부터 대한적십자사의 전북지역 중앙위원으로 선출됐다.

 김홍식 대표이사는 “대한적십자사 중앙위원 및 상 임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적십자사의 인도주의 활동에 대해 많이 접할 수 있었고, 국제적 기구이면서 긴급 구호기관으로 가난과 질병, 재난 등으로 세상 가장 아프고 약한 곳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적십자사에 기부를 결정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기부에 동참해서 더 많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는 김홍식 대표이사의 아너스클럽 가입에 감사의 의미로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명패를 전달했으며, 기부금은 전북지역의 취약계층 긴급지원, 재난구호 활동, 위기가정 지원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조아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