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전주점 완산소방서에 소화기 기증
롯데백화점 전주점 완산소방서에 소화기 기증
  • 김준기 기자
  • 승인 2018.04.3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 전주점(점장 조환섭)은 최근 전주 완산소방서를 방문해 소외계층 생활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와 분말 소화기 각각 100대씩 기증했다.

이번 소외계층에 설치될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경우 다중이용시설, 주택 등에 적은 예산으로 간편하게 설치가 가능하며, 수면중 화재발생 조기 인식으로 노약자 및 거동 불편자의 신속한 인명대피 및 화재 진압 효과를 기대할수 있다.

단독경보형 화재감지기는 내부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전기배선 연결의 필요 없고 화재 발생시 단독으로 감지, 경보음 발생을 발생시켜 화재 사실을 조기에 알려주는 장치다.

롯데백화점 조환섭 점장은 “완산소방서에서 진행하는 기초 소방시설 보급으로 주택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저감하고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으로 생활안전 및 사회 안전망 확충이 확립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에 근무하는 직원들로 구성된 온고을 나눔 봉사단은 매월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나눔 봉사를 꾸준히 펼치고 있으며 꾸준한 기부 및 봉사활동으로 독거노인, 장애인세대, 조손 가정 등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저소득가정에 전달함으로써 지역주민에게 이웃사랑을 실천해 오고 있다.

 김준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