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친기업 상·하수 행정 펼쳐
군산시, 친기업 상·하수 행정 펼쳐
  • 정준모 기자
  • 승인 2018.04.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GM 군산공장 사태 극복을 위해 군산시가 친기업 상·하수 행정을 펼친다.

군산시 수도사업소(소장 김양천)에 따르면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발표 등으로 지역 경제 위기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시 차원의 대응책 일환으로 기업 간담회를 통해 애로사항을 듣고 산업위기대응 공공요금 지원, 물관리 산업 엑스포 유치 등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는 것.

 시는 내달 2일 군산산단업체 중 공업용수를 다량으로 사용하는 30여개 업체와 간담회를 갖고 안정적인 용수 공급을 강구하는 한편 기업의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또한, 산업위기대응 특별지역 지정에 따라 한국GM 군산공장 가동 중단으로 폐업이나 정상 경영에 압박을 받는 107개 관련 업체에 대한 상수도 요금(공업용수)을 감면해주는 방안을 적극 모색, 추진할 방침이다.

 시는 또 ‘군산폐수처리시설 운영 및 비용부담 조례’에 의거 폐수처리 유지관리비를 유예하거나 분할 납부를 허용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될 전국 행사인 ‘물 관리 심포지엄 및 전시회’준비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전국 각지에서 수백여명이 참석하는 만큼 지역 상권과 연계하겠다는 구상.

이를 위해 사전 국내 최고 관광명소로 급부상한 ‘군산시간여행마을’과 고군산군도를 적극 홍보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김양천 소장은 “침체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시민과 기업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발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