둥펑·웨다·기아자동차 완성차 500만대 돌파
둥펑·웨다·기아자동차 완성차 500만대 돌파
  • .
  • 승인 2018.04.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둥펑·웨다·기아자동차의 옌청 제3공장 완성차 조립 현장에서 500만 번째 생산 차량인 K5 승용차가 출고되었다. 이로써 둥펑?웨다?기아는 500만 대 완성차 생산과 판매를 돌파하고 기업 발전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게 되었다.

 ‘생산?판매 500만 대 기념 행사’에서 둥펑?웨다?기아자동차는 기업의 발전을 한결같이 응원해 준 판매업체와 공급업체 대표에게 감사패를 증정하고 500만 대 달성을 주제로 하는 고객감사 이벤트를 발표하였다. 둥펑?웨다?기아는 2018 ‘고객 감사의 해’ 경영방침을 둘러싸고 기대 이상의 자동차 제품과 서비스, 시장 마케팅, 공익 행사를 펼쳐 중국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채로운 자동차 생활을 만들어 줄 예정이다.

 2002년, 둥펑그룹과 장쑤웨다투자주식유한회사, 한국 기아자동차주식회사 3자간 협력이 순조롭게 이루어지면서 둥펑·웨다·기아는 자동차 시장을 쟁탈하는 새로운 역량으로 부상하였다. 그 당시 둥펑·웨다·기아는 5만 대 완성차 생산능력밖에 갖추지 못해 오래된 합자 자동차기업은 경쟁자로 생각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 후 8년 동안 기업은 ‘디자인으로 브랜드를 발전’시키는 명확한 경영 전략을 세우고 품질과 서비스로 발전의 ‘양 날개’를 구축하였다. 옌청 제2공장이 생산에 투입되면서 생산능력도 연간 30만 대로 늘어났다. 2010년 둥펑?웨다?기아는 생산량 100만 대를 돌파하여 자동차 업계의 신예로 인정받았다.

 세계 5대 자동차 제조업체인 기아자동차는 탁월한 품질로 세계적 명성을 누리고 있다. 레드닷 디자인상, iF디자인상 등 국제대상을 여러 번 수상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동차업계 평가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거뒀으며, 2016년과 2017년에는 미국 J.D.Power 신차 품질 조사(IQS) 연속 1위를 기록하였다.

 둥펑?웨다?기아는 중국 옌타이(煙臺)와 옌청에 기술센터 2개를 보유하고 있는바 현지화 되어 중국 소비자에게 알맞은 자동차를 개발하고 있다. 옌청의 선진적인 3개 공장은 모두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자동화 설비를 도입하고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으로 자동차의 안정성과 품질을 보장하였다. 16년 동안 둥펑?웨다?기아는 탁월한 품질과 성능으로 중국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았으며 2017년에는 J.D.Power 중국 신차 품질 조사(IQS)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하였다. 품질 제고에는 끝이 없다. 둥펑?웨다?기아는 장인의 정신으로 더욱 완벽한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