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긴급뉴스
장쑤 긴급뉴스
  • .
  • 승인 2018.04.29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쑤저우 문화창조 디자인산업 교역박람회
 

 최근 제7회 중국 쑤저우 문화창조 디자인산업 교역박람회 및 쑤저우 문화창조주간 행사가 개최되었다.

 이번 박람회는 ‘쑤저우 품질?아름다운 생활’을 주제로 하며 전시면적은 4만 제곱미터에 달한다. 국제 창의적 디자인, 초보자 공예운동, ‘문화+’ 융합 혁신, 문화 소비 등 4대 전시구역 모두 58개 테마 전시관을 설치하여 미국, 영국, 일본 등 여러 국가와 지역의 600여 개 디자인 기업을 유치하였다. 올해 쑤저우는 또 최초로 여러 도시와 구(區)를 연동하여 쑤저우 국제디지털 문화창조축제를 포함한 12개 분과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문화창조산업 전시와 특색 문화창조 행사를 결합하였는바 행사 규모는 역대 최고를 기록하였다.

 최근 몇 년간 장쑤문화산업은 양호한 발전추세를 보여주고 있는바 문화산업 발전지수는 연속 4년 중국 각 성의 1위를 차지하였다. 중국에서 유일한 ‘고품질 전문 미학생활 테마전’인 쑤저우 문화창조박람회는 2012년 개최 이래 약 5,500개 기업과 90만 명이 넘는 방문자를 유치하고 260억 위안에 달하는 각종 거래를 성사시킴으로써 중국 문화창조 디자인기업과 인재의 교류 협력에 중요한 플랫폼을 제공하였다.

 

 

 장쑤텔레콤, 징둥과 전략적 합작협의서 체결

 

 최근 징둥(京東)회사와 중국텔레콤 장쑤지사 클라우드 컴퓨팅 전략적 합작협의서 조인식이 쑤첸시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화둥지역 모범데이터센터를 공동으로 건설할 예정인데 쑤첸시 정부의 지지 아래 징둥은 전력 도입, 토목 건축, 전기기계 설비 등 인프라 투자와 건설을 담당하고 중국텔레콤 장쑤지사는 네트워크 통신자원과 관련 정보안전시스템의 투자와 건설을 담당한다. 한편 중국텔레콤 5성급 데이터센터를 기준으로 화둥지역 최고 레벨의 데이터센터를 건설하는 바 쌍방의 총 투자액은 수십억 위안에 달한다.

 

 

 양중(揚中) 복어문화축제, 116억 위안 투자 유치

 

 제15회 중국?양중 복어문화축제가 최근에 폐막되었다. 폐막식에서 프로젝트를 모두 25개 체결하였는데 총 투자는 116억 위안에 달한다.

 이번에 체결된 프로젝트는 신에너지, 신소재, 첨단장비 제조, 스마트 교육, 생태관광 등 여러 분야를 아울렀으며 1억 달러 또는 10억 위안 이상 프로젝트 6개, 산학연협력 프로젝트 5개, 산업기금 프로젝트 1개가 포함되었다. 양중경제개발구에 자리 잡은 휴어랫트(惠利特)환경보호산업단지 프로젝트는 총 투자 10억 위안, 주로 석유가스 회수 장비, 공업 폐기가스 무해화 처리 설비 등을 생산하는 바 생산에 투입되면 3.5억 위안에 달하는 이윤과 세금을 실현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