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서울aT센터 청년 귀농귀촌 유치 홍보
순창군 서울aT센터 청년 귀농귀촌 유치 홍보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8.04.2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서울aT센터에서 열린 귀농귀촌 청년박람회에 참가해 청년층 귀농인 유입을 위한 홍보에 나섰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서울aT센터에서 열린 귀농귀촌 청년창업박람회에 참가해 청년층 귀농인 유입을 위핸 다양한 홍보에 나서 참가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계속된 이번 박람회는 연합뉴스가 주관하고 농림식품부가 후원했다. 순창군에서는 농업기술센터와 귀농귀촌협의회가 참여해 귀농 일번지 순창을 알렸다.

 특히 순창군은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귀농시스템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연합뉴스 사장 기관표창을 받기도 했다.

 특히 '도시 청년의 귀농창업'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와 귀농단체가 참여해 지자체 정책 설명은 물론 상담, 채용컨설팅, 농특산물 전시 등 다채롭고 풍성한 콘텐츠로 귀농귀촌의 범국민적 확산에 노력했다.

 더욱이 순창군은 귀농인이 가장 힘들어하는 정착지 마련 부분에서 거주는 물론 농사 실습까지 가능한 체재형 가족실습농장과 빈집을 수리해 귀농귀촌인에게 임대하는 귀농인의 집을 홍보해 집중 조명을 받았다. 또 순창의 다양한 농특산물도 홍보해 농업을 통한 성공의 가능성을 보여줘 청년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실제 이용건(42. 서울)씨는 "귀농 상담을 받으니 순창군의 체계적인 귀농정책과 교육에 만족했다"라며 "순창을 직접 찾아 자세한 상담을 받고 귀농 현실을 보고 싶다"는 바람을 나타냈다.

 한편, 순창군은 이번 박람회뿐 아니라 각 기관의 귀농교육 유치와 출향인, 동문회 모임에도 방문해 순창의 귀농정책을 홍보하는 등 귀농귀촌 순창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자세한 순창군의 귀농정책은 순창군 농업기술센터(063-650-5172)로 문의하거나 순창군귀농귀촌홈페이지(http//gosunchang.com), 전국귀농운동본부(www.refarm.org), 순창군귀농귀촌지원센터(063-=653-5421)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