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
전주시 개별주택가격 이의신청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4.2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30일 결정 공시하는 38,602호의 개별주택가격(2018년 1월 1일 기준)에 대한 열람 및 이의신청을 오는 5월 29일까지 접수한다.

주택가격 열람은 시청 세정과, 주택 소재지 동주민센터 및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www.realtyprice.kr)에서 확인 가능하며, 주택가격에 이의가 있을 경우 이의신청서를 서면 작성해서 열람 장소에 제출하면 된다.

이의신청이 제출된 주택은 오는 6월 1일부터 25일까지 가격 적정여부 재조사, 한국감정원 검증 및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그 처리 결과를 이의신청인에 통지된다.

공시된 주택가격은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하고, 지방세(재산세, 취득세)와 국세(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상속세)를 부과하는 기준으로 활용된다.

한편, 2018년 전주시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 경기회복 기대심리 증가, 한옥마을과 연계한 구 도심권 개발에 따른 주택수요 증가, 만성지구, 에코타운 개발지역 실거래가 상승, 외곽 지역 전원주택 수요 증가, 주택 신축비용 및 토지가격 상승 등이 종합적으로 반영되어 지난해보다 3.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용 전주시 세정과장은 “주택가격은 재산권 행사에 영향을 미치고, 조세 및 건강보험료 등 제세공과금 책정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이 기간 동안 각별한 관심”을 당부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