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업기술원, 자유학기제 진로탐색·체험활동 추진
전북농업기술원, 자유학기제 진로탐색·체험활동 추진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4.26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원은 진로교육 담당교사 등 교육기관 관계관 27명이 참가한 가운데 농촌교육농장에서 농촌체험학습 현장탐방을 실시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은 26일 도교육청, 시·군 교육지원청, 진로교육 담당교사 등 교육기관 관계관 27명이 농촌교육농장에서 농촌체험학습 현장탐방을 추진했다.

 농촌교육농장은 살아 숨쉬는 자연에서 농업·농촌을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해 기존의 먹고, 수확하는 일회성 행사 중심의 체험농장과는 구별되는 새로운 농촌관광 서비스 영역 중의 하나로 농장주가 교사가 되어 아이들에게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가르쳐주고 학생들은 이곳에서 인성과 창의성을 개발하고 꿈과 희망을 키우고 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지난 2006년부터 현재까지 도내 68개소의 교육농장을 육성해 농업·농촌에 대한 체험기회 제공 및 이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켜 나가고 있다.

 이날 교육은 순창 가인 교육농장에서 자연이 주는 즐거움이란 주제로 약용식물 알아보기, 산채 비빔밥 및 화덕피자 만들기 체험을 했으며, 정읍 행복한 타조 교육농장에서는 타조 생애주기 알아보기, 타조 먹이주기 및 타조공예 실습 등 생명의 소중함을 경험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원은 앞으로도 농업·농촌자원을 학교교육과 연계한 정기적 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농장교사의 체계적 육성과 안전관리 강화에 따른 안전수칙 배부, 응급처치 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백윤금 과장은 "교육계가 신뢰할 수 있는 고품질 농촌교육농장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 프로그램의 다양화와 표준화된 매뉴얼을 보급하고, 농장주의 역량 및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강화로 농촌교육농장이 최고의 자연 학습생태장과 힐링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