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새만금 내부철도 연장 건의
부안군, 새만금 내부철도 연장 건의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8.04.2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지난 17일 국토교통부와 새만금개발청을 방문해 새만금 내부철도 사전타당성 조사를 신속히 해 줄 것을 건의한데 이어 25일에는 새만금 내부철도를 새만금 홍보관에서 부안읍, 백산면을 거쳐 정읍역까지 연장해 줄 것을 건의했다.

 부안군은 새만금 내부철도가 장항선(새만금 신항만)과 호남선(정읍역)을 연결 순환될 수 있도록 철도길이 확대되면 목포∼인천까지 서해안 남북을 연결하는 교통 물류축을 확보하고 새만금 관광·레저용지의 조기 개발과 변산반도·정읍 내장산 국립공원 등과 연계 개발로 환 황해권 관광 거점화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 2023년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부안 새만금 개최시 1일 9만여명의 수송체계를 확보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로 국가의 위상을 높이는데 꼭 필요한 사업임을 강조하고 필요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요청했다.

 특히 국토교통부에서는 새만금 내부철도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비 1억원에 추가로 1억원을 반영해 2억원으로 장항선(익산~대야), 군장산단선 등과 연계해 서해안 지역의 물류 활성화를 도모하고 대안노선별 시설계획 및 경제적 타당성 분석을 통해 사업추진 방안 등을 검토하기 위해서 사전 타당성 조사 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부안군 관계자는 “새만금 내부철도가 새만금홍보관과 부안읍, 백산면을 거쳐 정읍역까지 노선이 연장된다면 새만금신항, 새만금공항, 새만금철도 등 하늘길, 땅길, 바닷길 등이 모두 열려 관광도시뿐만 아니라 물류중심도시로 거듭나 30년 후 소멸되는 지자체가 아닌 서해안권 중심지로 성장하는 지자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