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의원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팜’ 정책토론회 군산 개최
김관영 의원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 팜’ 정책토론회 군산 개최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8.04.24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혁명 시대 핵심 산업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스마트팜’ 관련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가 군산에서 열렸다. 군산 경제 위기 극복의 해법으로 4차 산업 관련 산업 유치가 절실한 상황에 향후 관련 정책 추진이 주목된다.

 김관영 의원(바른미래당, 전북 군산)은 군산(군산대학고, 황룡홀)에서 ‘4차산업혁명과 스마트팜’을 주제로 23일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4차산업혁명의 핵심 기술인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과 전통산업인 농업을 접목한 스마트 팜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한국은 뛰어난 IT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팜 관련 기술 개발 및 수출을 위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기에 관련 산업 육성의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되 왔다.

김 의원은 “스마트팜 산업은 이미 4차산업 혁명기에 이미 전세계적으로 유망한 산업이다. ”면서 “뛰어난 IT기술력을 갖춘 우리나라도 이에 뛰따르기 위해서는 관련 정책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어 위기의 군산경제 해결을 위해서는 다양한 신성장 동력을 유치할 필요가 있는데, 스마트팜 관련 산업은 농업과 ICT, LED, 에너지 산업 등 전후방 관련 산업이 많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이날 토론회 의의를 설명했다.

 

 

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