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청년쉼표 프로젝트 참여대상 확대
전주 청년쉼표 프로젝트 참여대상 확대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8.04.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미취업 청년들에게 청년수당을 지급하고 심리적 안정을 돕는 ‘청년쉼표 프로젝트’ 참여대상을 확대 완화했다.

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고 심적 치유와 자존감 강화에 도움을 주는 ‘청년쉼표 프로젝트’ 제2기 참여자 50명을 오는 5월 4일까지 모집한다.

청년쉼표 프로젝트는 장기화된 경기침체로 인해 갈수록 심각해지는 청년실업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청년들에게 심리치유와 경제적 지원을 통해 삶에 대한 응원을 보내는 전주시의 대표적인 청년지원정책으로 지난해 11월부터 제1기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이번 2기 청년쉼표 프로젝트의 특징은 참여 연령이 기존 만 19~29세에서 만 18세~34세까지 확대되고, 지원대상자도 기준중위소득 60%에서 100%로 상향조정해 더 많은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혜택이 돌아가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시는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년 50명에게 개인별 11종의 심리검사와 집단 상담을 통해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게 된다. 심리치유 이후에는 구직과 최소한의 생계 유지를 위한 활동수당이 매월 50만원씩 3개월 간 총 150만원 지원돼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켜줄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현재 전주시에 거주하는 미취업 청년이며, △재학생 △휴학생 △고용보험 가입자 △실업급여 수급자 △취업성공패키지 등 정부지원사업 참여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최종 참가대상자는 서류심사 및 인터뷰 등을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김봉정 전주시 일자리청년정책과장은 “청년쉼표 프로젝트는 구직도전과 실패, 열악한 노동으로의 소진과 탈진, 상실감, 상처, 우울증 누적, 자존감 상실, 비경제활동으로의 편입, 무력감 강화의 악순환에서 청년을 탈피시키도록 돕자는 것이 핵심이다”고 강조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