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방서, 산악사고 대비 인명구조 훈련 실시
김제소방서, 산악사고 대비 인명구조 훈련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8.04.23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소방서는 모악산관리사무소와 합동으로 등산객 및 행락객 증가에 따른 각종 산악사고 대비를 위한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김제소방서(서장 강원석)는 23일 모악산 일원에서 모악산관리사무소와 합동으로 등산객 및 행락객 증가에 따른 각종 산악사고를 대비하기 위한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산림 힐링 및 캠핑 등 여가생활을 즐기는 사람들이 해마다 꾸준히 증가하면서 실족추락, 암벽등반 등으로 인한 도내 산악 안전사고가 513건으로 2016년 478건에 비해 7.3%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산악사고 인명구조 훈련은 다양한 유형의 산악사고에 신속하게 대처하기 위한 전문 산악구조기술과 조난사고에 대비한 구조기술 등 특수한 상황에서의 인명구조 기술능력을 배양하는 훈련으로 진행됐다.

 특히, 훈련에는 그리그리, 쥬마, 8자 하강기 등의 산악구조장비 사용법과 안전교육 등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과, 구조대원의 로프를 활용한 암벽 하강과 하천 도하 시에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이 유지됐다.

 박지곤 구조대장은 "봄철은 산을 찾는 시민이 많고 이에 따른 산악사고도 많은 시기로 지속적인 훈련과 관계기관과의 협력으로 시민을 안전하게 구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