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예촌 주말 즐길거리 풍성
남원예촌 주말 즐길거리 풍성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4.22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예촌 주말 즐길거리 풍성,남원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부각
주말 남원예촌에는 살풀이 공연을 비롯 노상놀이, 가훈쓰기, 각종 전시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많아 관광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달‘조갑녀 살풀이 명무관’개관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이번 주말(21일)에는 매월 1회 열리는 정기공연이 펼쳐졌다.

우리의 전통춤인 살풀이, 승무, 남원검무, 북춤, 판소리 등 다양하게 구성돼 야외에서 전통춤의 진수를 즐길 수 있었다.

메인 장소인 예촌마당에서는 아트마켓, 공예체험, 우리농산물, 먹거리, 벼룩시장 등으로 구성된‘프리마켓’이 매주 토요일 버스킹 공연과 함께 열리고 매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노상놀이‘남원예촌 사랑가’를 통해 배우와 관객이 함께 즐기는 흥겨운 무대가 펼쳐졌다.

또 이야기할머니가 들려주는 황희이야기가 황희초당의 따뜻한 아랫목에서 동심의 세계로 이끌어 주며 훈장님의 가훈쓰기와 붓글씨도 체험할 수 있다.

‘조갑녀 살풀이 명무관’에서는 조갑녀 유품 및 관련자료 전시를 볼 수 있고 남원예촌 한옥체험관에서는 한옥과 잘 어울리는 토우전시가 열리고 예루원에서는 구, 남원역에 대한 향수를 자극할‘구 남원역 기억의 공간 展’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 각종 체험전, 작은 콘서트, 전시회,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주말마다 남원예촌에서 펼쳐질 예정으로 또 하나의 관광명소롤 떠오르고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