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신탁,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분양
한국자산신탁,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분양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8.04.22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역 인근 우아동 마지막 노른자 땅이 고층의 아파트로 개발된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하고 창성건설이 시공하는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가 20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전라북도 전주시 우아동 3가 753-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30층 4개동, 전용 59~84㎡ 총 323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KTX 전주역 바로 앞에 자리한 초역세권 아파트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전주 문화의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첫 마중길’이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향후 미래가치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와 함께 주변에는 다양한 학군을 비롯해 초·중·고교가 모두 위치해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하다. 또한 30층의 높이를 바탕으로 모든 각도에서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우수한 조망권을 갖췄다. 이밖에 전주시청, 홈플러스, 전북대병원 등 이미 구축된 생활인프라도 풍성하다.

특히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LG유플러스 홈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도입, 첨단기술이 적용됐다. 이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통해 집 내부 사물들을 제어할 수 있어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KTX 전주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이에 따라 서울역까지 1시간 40분대로 도착 가능한 것은 물론 전국 곳곳으로 이동이 가능한 최적의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여기에 동전주IC, 백제대로, 동부대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교통여건도 편리하다. 전북도청, 전주시청의 구도심권은 물론 전북혁신도시, 전주 일반산업단지 등 시내 곳곳을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특히 첫 마중길은 전주역∼명주골사거리구간 백제대로 약 850m를 문화광장과 명품가로 숲 길 등으로 조성해 전주의 상징적인 공간으로 자리 잡았다. 앞으로도 전주시는 첫 마중길 광장과 거리를 전주의 명소로 꾸미기 위해 각종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국내 대표 관광도시에 걸맞은 명소로 탈바꿈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전주역사 전면개선이 추진되면서 상권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도 동시에 커지고 있다.

이와 함께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우수한 교육여건을 갖췄다. 전주동신초, 전주기린중, 전주우아중은 도보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위치한다. 이밖에 전북대학교, 전주유일여고 등은 버스를 통해 10분대면 이동할 수 있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주목된다. 먼저 전주시청과 전북대병원, 전주삼성병원, 전주고려병원을 비롯한 행정 및 의료 인프라가 풍부하게 구축돼 있다. 또 단지 바로 앞에 주민센터가 있고, 홈플러스와의 거리도 가깝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만의 우수한 조망권도 눈길을 끈다. 단지는 30층의 높이를 바탕으로 모든 각도에서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360 파노라마뷰’를 형성했다. 이에 따라 전망권과 일조권을 극대화한 구조를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입주민의 생활패턴에 따라 엘리베이터 호출, 청소기 작동 등을 제안하는 자동실행 기능도 갖췄다. 이밖에 외출 및 귀가 상태를 파악하는 ‘스마트 Pop-Up 시스템’으로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외부활동을 돕는다. 공기 상태에 따라 관련 기기 작동 여부를 묻는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는 전체 323가구가 모두 전용 59~84㎡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상가도 공급될 예정이다. ‘KTX전주역 클래시아 더 스카이’ 상가는 첫 마중길이 시작되는 자리에 위치한데다, 연간 약 260만명이 이용하는 KTX전주역 광장과 바로 앞에 자리한 독점상가로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지역특성에 맞춰 상업시설의 투자가치를 높여주는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우아동3가 746-39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1년 2월 예정이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