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친환경 방역 소독 교육·발대식 개최
익산시 친환경 방역 소독 교육·발대식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8.04.2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읍면동 방역 담당자 및 방역인부 6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방역 교육 실시 후 방역 발대식을 가졌다. 익산=김현주 기자

 익산시는 여름철 모기 방제를 위해 20일 10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읍면동 방역 담당자 및 방역인부 60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방역 교육 실시 후 방역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주요 교육내용은 올바른 방역소독방법과 유충구제사업의 중요성, 근로자의 안전관리수칙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으며, 특히 교육 참석자에게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연무소독에 대한 필요성을 홍보하여 소독 방법 변경에 따른 민원 발생을 최소화하는 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익산시 보건소는 올해 방역예산 2억원(인력, 약품 등)을 투입해 29개 읍면동사무소 면적 및 전년도 약품사용량에 따라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2,600통(1리터 기준)의 친환경 위생해충 방제 약품을 배부했다.

또한, 신규장비구입 및 관내 수리업체를 지정 방역 소독기 장비점검을 마쳤으며, 8개 공원에 56대 위생해충 포충기 가동을 완료해 취약지 및 마을권에 주기적인 소독을 실시해 하절기 위생해충 방제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재광 익산시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 및 발대식으로 주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주민의 요구에 맞는 방역사업을 실시해 시민과 더불어 건강하고 행복한 익산시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