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고객은 필요 서류를 발급 받고 제출 하는데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 하고, 은행은 서류 보관과 별도의 스캔 없이 데이터를 저장해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
서류는 국세청 홈텍스, 민원 24,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 등 기관에서 발급 가능한 서류를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에 접속, 제출 서류를 확인하고 동의하면 원클릭으로 한 번에 제출 할 수 있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은행 거래 고객이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제출하는데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줄여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개발했다"며 "향후 모든 서류를 한 번 에 제출 할 수 있도록 서류 종류를 확대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준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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