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지리산 운봉 바래봉 철쭉제 개막
제24회 지리산 운봉 바래봉 철쭉제 개막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8.04.19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4회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제24회 지리산 운봉 바래봉 철쭉제가 오는 21일부터 5월20일까지 지리산 바래봉 기슭과 허브밸리 일원에서 열린다.

바래봉은 해발 1,165m로 지리산 북쪽에 위치, 매년 4월말 하단부를 시작으로 5월중순 정상까지 순차적으로 지리산을 붉게 물들이는 전국 제일의 철쭉명소로써 몸과 마음의 힐링을 위해 바래봉을 찾는 등산객괴 상춘객들에게 지리산이 보여주는 봄날의 비경이다.

특히 올해는 그동안 운봉향우회 단독으로 주관하던 철쭉제를 지리산허브밸리 민간위탁을 맡은 (주)엔이에스티와 공동으로 개최함으로써 지역 단체와 기업이 서로 상생을 도모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이번 철쭉제는 지리산허브밸리 내 허브사이언스센터, 체험농원 등을 운영해 다양한 허브체험을 제공하고 허브밸리 일원에서는 지역 농·특산물 전시·판매장을 비롯 풍물장터, 먹거리장터, 주말공연 등을 운영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철쭉제가 열리는 운봉지역은 ‘지리산 둘레길’을 비롯 고려말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무찌르고 대승을 거둔 ‘황산대첩비지’, 국악체험과 공연을 볼 수 있는 ‘국악의 성지’, 백두대간의 역사·문화.생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백두대간생태교육장’이 있는 등 옛부터 십승지의 고장으로 명성이 높다.

■바래봉 등산 코스는 다음과 같다

▲1코스(왕복 3시간)행사장-바래봉(삿갓봉)-행사장

▲2코스(왕복 4-5시간)산덕마을(보리당)-철쭉군락지-팔랑치-바래봉-행사장

▲3코스(5시간)전북학생교육원-세걸산-부운치-철쭉군락지-팔랑치-바래봉-행사장

▲4코스(6-7시간)정령치-고리봉-세걸산-팔랑치-바래봉-행사장

▲신선둘레길코스(4시간30분)원천마을-팔랑마을-팔랑치-바래봉-행사장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