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전문기업 협력기술개발사업 지원
기술전문기업 협력기술개발사업 지원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8.04.18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기술전문기업과 협력 R&D를 통해 개방형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술전문기업 기술개발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과제당 개발기간 최대 1년, 1억원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5월 23일까지 온라인시스템을 통해서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격은 주관기관의 경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과 위탁연구기관 등은 기술전문기업(K-ESP)으로 지정된 중소기업이다. K-ESSP기업은 설계·해석, 디자인 등을 전문으로 하는 우리부 지정 167개 기업이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 기술로드맵에 기반한 4차 산업혁명 및 중소기업 성장기반 28대 전략분야를 대상으로 자유응모 방식으로 지원한다.

4차 산업혁명 15대 전략분야는 AI/빅데이터, 미래형자동차, 5G, 스마트공장, 바이오, 정보보호, 웨어러블, 지능형 센서, 물류, AR/VR, 안전, 스마트 가전, 에너지, 로봇, 스마트홈 등을 말한다.

또한 기술개발테마 13대 전략분야는 디지털 콘텐츠·디자인, 컴퓨팅인프라, 임베디드 SW, 금속 및 세라믹 소재, 화학 및 섬유소재, 생산기반, LED·광, 디스플레이, 산업·일반기계, 정밀·마이크로기계, 조선, 항공·우주, 의료 서비스·기기 등이다.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 설계·해석, 디자인 등 기술전문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 R&D를 통해 혁신 역량강화 및 사업화성과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