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활동 돌입
전북선관위, 공정선거지원단 활동 돌입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8.04.1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이 17일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실시된 가운데 전라북도 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들이 피켓을 들고 기념촬영을하고 있다./김얼 기자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17일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공명선거 실현 의지를 다지고 ‘아름다운 선거, 행복한 우리동네’를 기원하는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이날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열린 ‘공정선거지원단 발대식’에는 선관위 직원과 공정선거지원단 등 230여명이 참석해 6.13지방선거가 법이 지켜지는 아름다운 선거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의지를 천명하는 공명선거 기원 퍼포먼스를 펼쳤다.

전북선관위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사전 안내 우선의 원칙에 따라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예방·안내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사례 위주의 합법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안내서비스를 적극 제공하고 유권자의 의사표현과 자유로운 선거참여 활동을 적극 보장할 계획이다.

 반면 선거질서를 근본적으로 훼손하는 공무원 선거관여를 비롯해 비방·허위사실 공표 등 흑색선전행위 등 중대선거범죄와 지역토착형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정예화된 단속 인력을 투입하여 철저히 조사해 엄중히 조치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날 발대식을 가진 공정선거지원단은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한옥마을 일원에서 공명선거 캠페인을 펼치며 불법선거 배격과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호소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